일상다반사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 빙글 컨텐츠 스페셜리스트 면접후기 1탄

liel 2015. 2. 10. 14:21
반응형

미디어쪽에서 일을 하고 싶었기 때문에, 채용정보는 주로 아랑카페나 미디어잡에서 찾고 있었다.
평소 빙글보다는 핀터레스트를 자주 애용하는데(떨어져서 디스하는거 아님ㅋㅋㅋ) 최근에 들어가 본 빙글은 전보다 훨씬 많은 양의 카테고리와 컨텐츠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있었다. 역시, 집단지성의 힘이란. 

빙글은 서류전형->역량테스트->1차면접->2차면접 이런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스타트업이 더 빡세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서류전형이 통과되면 역량테스트가 메일로 온다. 


=============

<공통질문>
  1. Vingle에 지원하시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 Vingle은 어떤 서비스라고 보세요? 첫 인상은 어땠으며 혹시 시간에 따라 인상이 바뀌었다면 그 과정을 설명해 주세요.
  3. 세상에는 수많은 커뮤니티와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가운데 Vingle이 특별히 성공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본인이 바라보는 Vingle의 차별점은?
  4. Vingle에 꼭 얘기하고 싶은 자신의 성공사례 혹은 업무경험을 알려주세요. 
  5. 일하게 될 회사를 선택할 때의 중요한 기준이 무엇인가요?

<컨텐츠 분야>
  1. 내가 컨텐츠 스페셜리스트라고 자부할 수 있는 관심사 분야는 무엇입니까? 주로 어떤 매체, 플랫폼, 또는 커뮤니티를 통해 이 분야의 콘텐츠를 소비하고 계신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려주십시오. 또한 이 관심사에서 가장 파괴력 있는 콘텐츠는 어떤 종류의 콘텐츠라고 생각하시는지, 예시와 함께 설명해주십시오.
  2. 위에서 설명한 관심사의 현재 Vingle 콘텐츠를 살펴보고 평가해주세요. 또한 해당 관심사에서 Vingle이 보다 영향력 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하기 위해 무엇을 하실지 세부적인 계획과 이를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 설명해주세요.
  3. Vingle에서는 게시물을 '카드'라고 부르고, 카드들의 묶음을 '컬렉션'이라고 합니다. Vingle 서비스와 Vingler들의 특성을 고려해, 콘텐츠 스페셜리스트로서 어떤 카드 또는 컬렉션을 기획하고 싶습니까? 본인의 기획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예시 카드와 컬렉션을 실제로 Vingle에 작성하여 저희에게 보여주세요. 해당 카드들 또는 컬렉션의 URL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4. Vingle의 일원이 되었다고 가정하고, Vingle을 쓰도록 꼭 설득하고 싶은 인물 또는 기관, 매체 등이 있나요? 그 사람과 대화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Vingle을 써야 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설득하시겠습니까?

<마치며(선택)>
  1.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를 마음껏 적어주세요.(선택)
  2. 빙글/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 저희에게 보여주고 싶은 블로그나 소셜미디어 계정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선택)

======================


진짜 빡셌다 후덜덜ㅋㅋ
3일에 걸쳐서 이 모든걸 준비한게 너무 아까워서 결국 아리랑TV는 안갔다. (엄마한테 상상욕을 먹으며...) 

그렇게 힘들게 힘들게 선릉역에서 보게 된 면접. 
우황청심환에 의존하고 싶지 않은 마음에 전에는 안마셨는데, 뭔가 오늘은 마음이 심하게 요동쳐서 결국 빌딩1층에 있는 약국에서 우황청심환을 샀다. 

"방금 전 남자분도 하나 사가시던데 무슨일인지 모르지만, 떨지않고 잘할 수 있을거에요."
약사님이 전해준 말한마디에 폭풍 감동..


우황청심환 처음 먹어봤는데 떨기는 커녕 거의 잘뻔.ㅋㅋㅋㅋㅋㅋㅋㅋ
한병 다마시니까 너무 늘어진다면 늘어진다는게 단점인것 같다. 


본격 면접 후기는 2탄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