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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마케팅 : 리그램, 타겟&관련 해시태그

liel 2019. 2. 22. 2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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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은 바로, 타겟 해시태그입니다. 다르게 말하면 '우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어떤 해시태그를 검색하는지?'라고 말할 수 있겠죠.
예를 들어 이러한 옷을 판다고 가정을 했을때. 타겟을 세분화 시켜 봅시다. 


나이 : 29-39
성별 : 여자
관심사 : 패션
특징 : 음악전공

이렇게 타겟을 세분화 시킨 후에 해시태그는 어떤 해시태그를 쓸 수 있을까요? 
우선 많이 쓰는 해시태그를 떠올려 본다면 30대여성의류, 30대코디, 모임룩, 하객룩, 여친룩, 코디스타그램, 연주자, 음악회 등 이 있을수 있겠죠 



타겟해시태그

여기서 중요한 것은 타겟 해시태그의 세분화입니다. 예를들어 강아지샴푸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샴푸를 판다면 강아지샴푸 대신에 시츄전용샴푸라고 해시태그를 다는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거죠. 위와 같은 경우에는 바이올린을 전공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바이올리니스트, 바이올린연주자, 음악전공자 등으로 세분화 시키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관련해시태그

관련해시태그는 내가 어떤 해시태그를 입력했을때 연관되어서 나오는 해시태그를 말하는데요, 네이버 연관검색어 같은 거라고 볼수 있죠.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쌓았을때 의미가 있는데 보통 이벤트를 통해 이런 관련 해시태그를 많이 얻기도 하기도 합니다. 찬양팀 마커스에서도 예배때마다 이런 관련 해시태그 요청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어요.  




리그램

마지막으로 중요한것은 리그램! 우리 제품을 구매한 사람의 후기나 관련 정보를 리그램하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리그램은 컨텐츠를 직접 생산할 필요가 없고, 고객충성도에 기여한다는 장점이 있지요. 단골 고객을 유지하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 계정에서는 리그램 전용계정만 따로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리그램은 아래 앱을 이용하면 내 계정에 다른 사람의 게시물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결속시킬 수 있는 해시태그를 따로 만든다던지의 악기를 전공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브랜드명 x 악기 관련 용어 ex) ~챔버, ~앙상블 등 이런 방법이 있을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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