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다이어트 도시락 & 샐러드 6종 비교 리뷰

liel 2020. 2. 29. 15:04
반응형

중국에서 GM다이어트를 했던 시간이 무색하게 한국에 와서 다시 살이 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넘나 열받네여....이 지옥의 굴레) 

12월쯤에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많았는데 연말모임이다 뭐다해서 정줄놓고 먹은게 원인인듯.
(뭐 이미 쪄버린거 어떡하겠습니까 복구 시켜야죠ㅋㅋ) 

더구나 생각치도 못하게 갑자기 회사를 9월에 들어가게 되면서 돌아다니는거 좋아하는 제가 앉아만 있으면서 
고3 이후의 역대급 몸무게를 찍었져 ㅋㅋㅋ

외모지상주의인 엄마께 또 오질라게 혼나고 저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1:1 pt에 등록하게 됩니다. 
피티샘이 넘 좋으셔서 강압적이지도 않고 치팅데이도 관대하신 분이셔서(?) 더디지만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 중입니다. 
원래는 샘의 철학도 '죽지 않을만큼 먹고 죽을만큼 운동한다' 주의인데 너무 스트레스 받는 분들을 많이 본 후로 각 사람에게 맞는 최상의 식단과 운동법을 찾는것에 더 집중하시고 계신데요. 

서론이 넘 길었는데, 저는 지금 다이어트 1달 반차로 식단관리와 운동을 병행하며 3kg 정도가 빠졌구요 
회사일로 넘 바빠서 주로 도시락몰과 컬리에서 [다이어트도시락] 을 시켜먹었어요. 주로 한가지 정해서 정기배송 하시는데 저는 뭔가 한번씩 다먹어보고 싶어서 2주 정도 간격으로 계속 바꿨네요 ㅋㅋ


1. 피티샘이 추천하는 식단구성

이미지 예시 출처:핀터레스트


- 곡식 : 밥, 고구마, 감자, 옥수수, 오트밀 등 
- 단백질 : 소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생선회, 계란 등
- 야채 : 양상추, 양배추, 브로콜리, 파프리카 등
- 과일 : 바나나, 사과, 귤, 딸기, 포도 등 

이 네가지가 적절하게 구성된 식단인데

저는 이 네가지를 손질할 자신과 시간이 없어서 ㅋㅋㅋㅋ 그냥 자기전에 누워서 주문하고 잤는데 먹은것을 써보니 많이도 먹었네요ㅎㅎ; 
간단하게 표로 정리하면,  

도시락 & 샐러드 주관적 별점 기타 다이어트식 주관적 별점
포르미 - 수제밥상 마시는 식사
포르미 - 흑현미 / 귀리잡곡 랩노쉬
푸드코치 - 발아현미&귀리도시락 너의 하루 굿모닝
푸드코치 - 운동식 도시락 시즌2  너의 하루 굿나잇
샐러딩 - 토마토 페스토 샐러드 215g 퀘이커 - 마시는 오트&단호박
샐러딩 - 바질 페스토 샐러드 170g 퀘이커 - 마시는 오트&그레인
고온어다이어트 - 빠에야&등심간장볶음 1등급 구운란 10구
고온어다이어트 - 퀴노아 영양밥 &오징어링    
고온어다이어트 - 떡갈비 & 현미영양밥    
샐러드판다 - 닭가슴살&블랙올리브    
샐러드판다 - 훈제연어&병아리콩     

 

2. 다이어트 도시락&샐러드 5종 리뷰 


2.1 포르미 - 수제밥상 리뷰 

이미지 출처 : 포르미

위에가 연출된 사진이고 아래가 실제 도시락 사진인데, 어떤 도시락이든지 기본적으로 연출된 도시락 보다는 떨어집니다ㅎㅎ 
포르미 라인의 최대장점은 기본적으로 맛있습니다. 수제밥상이 다른 도시락이 12팩 3~4만원이거에 비해 5만원대로 가격이 조금 있기는 한데 확실히 비쌀수록 양과 맛에 있어서 더 신경쓴게 느껴집니다. 수제밥상이 가장 좋은점은 반찬종류가 2구 더있다는 점!

 

2.2 포르미 - 흑현미 귀리잡곡 리뷰

이미지 출처 : 포르미

두번째로 시켰던 포르미의 흑현미 귀리잡곡 도시락. 이 도시락의 최대장점은 밥이 맛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도시락은 이유는 모르겠는데 꼭 생쌀 씹는 맛이 나거나 뭔가 헛배부르는 느낌이 있을때가 많은데 이름부터 귀리잡곡을 내세워서 그런지 확실히 밥이 맛있어요. 수제밥상에 비해 반찬가지수는 덜하지만 계란과 고구마가 함께 있다는 것도 장점이에요.

저는 도시락만 먹으면 야채가 부족한 느낌에 파프리카나 샐러드를 같이 곁들여 먹었어요ㅎㅎ 

 

2.3 푸드코치 - 운동식 도시락 시즌2 

이미지 출처 : 푸드코치

도시락몰 이달의 랭킹에 들어가보면 항상 상위랭크되어 있어서 뭔가 가성비가 가장 괜찮은거 같아서 구입한 도시락인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일단 맛이 없어요 ㅜ ㅜ 제가 가장 중히 여기는 ㅋㅋㅋㅋ 일단 밥의 식감? 이 딱딱할때도 있고 맛있다는 느낌을 주지 않는 도시락이에요. 거기에 가장 결정적인 것은.. 고기와 장조림 메추리알이 약간 비립니다. 재료가 싸서인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비린 맛에 조금 예민하신 분들께는 엄청 비추합니다. 4구 도시락에 밥양이 푸짐한것이 좋아보여서 구입했는데 별점으로 치면 2개정도 주고 싶었던 도시락. 

 

2.4 샐러딩 - 토마토 페스토 샐러드 215g /  바질 페스토 샐러드 170g

이미지 출처 : 샐러딩(좌) 직접촬영(우)
이미지 출처 : 샐러딩(좌) 직접촬영(우)

컬리에서 시킨 샐러딩의 토마토 페스토 샐러드와 바질페스토 샐러드. 바질페스토를 원래 좋아해서인지 바질페스토와 현미를 섞은 저 샐러드는 너무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역시 새벽에 배송되서 먹는 샐러드 야채라 그런지 야채도 엄청 신선하고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했던 샐러드 라인이였습니다ㅎㅎ 개인적으로는 토마토보다는 바질에 한표. 가격 한개 6,200원 

 

2.5 고온어다이어트 - 빠에야&등심간장볶음 / 퀴노아 영양밥 &오징어링 / 떡갈비 & 현미영양밥

이미지 출처 : 고온어다이어트(좌) 직접촬영(우)
이미지 출처 : 고온어다이어트(좌) 직접촬영(우)
이미지 출처 : 고온어다이어트(좌) 직접촬영(우)

고온어 다이어트 라인들은 기본적으로 맛으로 따지면 가장 탑이여서 맛에서는 흠잡을데가 없는 도시락인데 보시다시피 제가 먹다 남은걸 찍은게 아니라 ㅋㅋㅋ 밥량이 진짜 적어요. 그래서 3개 먹고 더이상 시키지 않았는데, 뭔가 이것만으로는 계속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서 저한테는 맞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빠에야 도시락에 주머니 만두랑 저 오징어링과 그 소스는 어떻게 만드는지 알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퀴노아 영양밥&오징어링은 야근할때 저녁에 회사에서 돌려먹었는데, 회사직원이 왜이렇게 맛있는 냄새 나냐고 먹어보고 싶다고 그랬었습니다ㅋㅋ 그런데 단점은 피티 선생님이 성분표 보시더니 염분이 좀 높은거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2.6 샐러드판다 - 닭가슴살&블랙올리브 / 훈제연어&병아리콩

병에 담긴 샐러드가 예뻐보여서 샀던 샐러드 판다의 샐러드. 이게 컬리안에서도 인기가 꽤 많은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한번먹고 왠지 안시키게 되더라구요. 물론 두종류밖에 안먹어봐서 나머지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연어샐러드도 그냥 평범하고 소스도 맛있다고 느껴지는 샐러드는 아니였습니다. 

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께 도시락 구매 결정장애가 있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작성했는데 쓰다보니 양이 엄청 많아졌네요ㅎㅎ
다음편에서는 마시는 식사와 랩노쉬 등 간단한 식사에 대해서 리뷰해볼게요~ 

 

반응형